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슬라의 경쟁상대는 테슬라???
    잡소리 2021. 6. 17. 01:14

    어제부터 다시한번 시작된 테슬람들의 발광..

     

    미국 주식 단톡방 중에서도 유독 내가 있는 곳이 가장 테슬람들이 특실대는 것 같다.. 

     

    그러다 나온이야기..

     

    테슬라의 경쟁 업체는 누굴까??? 

     

    지들이 물어보더니 지들이 테슬라래..ㅋㅋㅋㅋㅋㅋㅡ,.ㅡ;;;;; 

     

    나도 테슬라 주주이지만... 가끔 이방에 있으면은 낮간지럽기도 하고 짜증나기도 하고...ㅋㅋㅋㅋㅋ 

     

    일단.. 성능이 좋은건 알겠다고... 

     

    자율주행.. 뭐 어쨌든 테슬라가 가장 잘 구현하는 것도 사실이지.. 

     

    문제는 그놈의 백년 앞선 기술력...ㅋㅋㅋㅋㅋㅋㅋ 

     

    한참을 웃었네.... 

     

    아.. 그리고 4680배터리 이야기는 왜 또 쏙들어갔냐??? 

     

    이거 보고 현존하는 배터리 중에 성능이 제일 좋은거래..ㅋㅋㅋㅋ 

     

    근데 그거 아나 에너지 밀도가 가장 좋은건 파우치형이라는거.. 

     

    원통형을 테슬라 이외에는 아직도 많이 사용안하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거지.. 

     

    파우치형이 비싸다고는 하나... 그건 가면 갈수록 낮아질것이고.. 

     

    4680배터리 나와봐야 파우치형보다 에너지 밀도는 낮아... 

     

    4680배터리는 그냥 성능이 최고가 아니라 가성비 최고지..

     

    그리고 어차피 차세대 배터리는 대부분 파우치형을 채택할꺼고 

     

    심지어 엘지의 리튬황배터리가 본격적으로 사용되면 이게 경제성이 제일 좋아서 

     

    난 오히려 전고체배터리보다 리튬황이 더 많이 쓰일것 같다는 데 한표 던진다..

    (심지어 브라이썬이라는 기업에 리튬황 배터리 버스있음)

     

    심지어 개발과 양산은 다른 문제라 이번에 테슬라에는 결국 적용못시켰잖아.. 

     

    내가 봤을땐 수율이 문제가 되서 결국 생산성이 떨어져서 못 달은것 같다. 

     

    뭐 로드스터에 넣을려고 안쓴다고 한건 그냥 누가 봐도 개소리고.. 

    (참고로 이 개소리도 머스크가 한건 아니고 단톡방에서 떠드는 인간이 하나있다..ㅋㅋ)

     

    팩트를 왜곡하진 말자.. 이눔들아.. 

     

    뭐 조만간에 4680배터리 달고 나온다는거에는 인정.. 

     

    어차피 개발 후 양산까지 대충 2년 정도 걸리는걸로 봤을때.. 

     

    작년 배터리 데이때 4680배터리 개발 완료했다는 걸로 봤을때..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는 4680배터리 수율까지 개선해서 나오겠지... 

     

    그 다음에 이야기하는 통합 ECU 근데.. 이거 조만간 다 나와.. 

     

    어려운 기술이라는 건 알겠는데.. 이미 나온 기술 따라잡는 게 불가능한게 아니야.. 

     

    지금 백수상태인 나지만... 전에 다니던 회사도 초장기에 짱개들 절때 못따라잡는다고 

     

    얘네는 뭐 안중에도 없었고 독일과 미국 기업에만 주시하던때가 있었는데.. 결국 중국애들때문에.. 사업 접었다... 

     

    그리고 그 기간이 심지어 5년이 채 안걸렸어..ㅋㅋㅋㅋ ㅆㅂ 

     

    그 다음에 차안에서 게임이 가능한 차량??? 

     

    사실 이걸 경쟁력으로 삼으면은 소니가 짱아님?? 

     

     

    https://www.youtube.com/watch?v=-6fHmNvvEcE 

     

    이거 보면 알겠지만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이랑 게임들 그리고 콜롬비아 영화사의 판권을 가지고 있는데... 

     

    아님 디즈니가 차만들면은 짱이겠다..ㅋㅋㅋㅋㅋ 

     

    거기다 자율주행 구현되는게 지금 처음이니까 차이나는거지.. 

     

    계속 갭이 크겠냐???? 그놈의 50억마일..ㅋㅋㅋㅋ 

     

    메이저 업체들을 legacy라 부르면서 뒤진 사람 취급하는데.. 

     

    이거보면은 알겠지만 현대 기아도 일년에 6백만대 넘게 판다고.. 

     

    테슬람들이 제일 만만하게 생각하는 현기의 6백만대 (보통 차량 한대의 연간주행 거리가 2만키로쯤 된다.)가

    딥러닝 50억 마일달성하는데 기간이 얼마나 걸릴것같냐?

     

    대충 8개월이면 된다 

     

    그리고 그놈의 딥런닝이 뭐 무조건 수백억마일 하면 할수록 자율주행의 성능이 급격히 늘어나는게 아니여..

     

    공부를 백만시간 한놈이랑 이백만시간 한놈이랑 하나의 전공으로만 공부하면은 얼마나 차이날것 같냐??? 

     

    어차피 종이한장차이지.. 그리고 교통이란것도 시대에 따라서 계속 바뀌기 때문에.. 

     

    어느 시간에 따라 계속 적응해야 하는 것은 다 똑같아.. 결국 어느 시점이 오면 그냥 다 똑같아 지는거여. 

     

    (애플 아이폰이랑 삼성 갤럭시랑 더 이상 스펙싸움 같은거 잘안하잖아... 그냥 기능이 뭔가 궁금해할뿐이지..

     

    심지어 그것도 요새 거기서 거기라 특별히 "우와~~" 그러는 것도 없는게 사실이고.. )

     

    테슬람들의 무식한 논리대로 한다면은 니들이 욕하는 부장놈은 

     

    회사에서 니보다 적어도 10년이상 일했는데... 니보다 일을 훨씬 잘하겠지... 근데 막상 안그러잖아.. 

     

    오히려 시대를 못따라잡아 뒤쳐져서 그냥 꼰대로 전락하는 경우도 많고.. 

     

    새로들어온 신입사원이 훨씬 뛰어난 경우도 많지.. 

     

    자율주행도 결국 몇년 지나면 거기서 거기라고.. 

     

    그리고 그놈의 성능 타령...ㅋㅋㅋㅋ 

     

    페라리, 부가티, 람보르기니 다 같다 붙이더라.. 

     

    이거보고 한참 웃었다..ㅋㅋㅋㅋ

     

    페라리, 부가티, 람보르기니 같은 슈퍼카가 단순히 빨라서 사람들이 선호는 줄 아냐?? 

     

    (글고 원래 직류모터가 힘이 더 좋아서 모터 특성상 전기차가 더 유리할수 밖에 없어.)

     

    이런 차들이랑 테슬라S Plaid랑 어떤차 꽁짜로 줄까 하면은 

     

    테슬라 S Plaid 가지겠다고 하는 건 딱 까놓고 테슬람 밖에 없다..

    (유지비 같은 얘기는 하지말고..글고 솔직히 진짜 테슬람도 테슬라 선택할까는 아직도 의문이다.)

     

    BMW 540i 보다 제네시스 g70이 빠르다고..ㅋㅋㅋㅋㅋㅋㅋ 씨발 이거 같다 붙이니까.. 

     

    BMW랑 현기랑 비교하냐고 지랄 하던데.. 

     

    니들은 이말하면서 느끼는거 없냐???

     

    마지막으로 테슬라는 지들이 전부다 만드니까 가격경쟁력에서 따라 올 수없다고 하는데..

     

    기존 완성차 업체들이 바보냐?? 

     

    괜히 전문적인 부품업체에서 납품 받게.. 

     

    어차피 지금이야 전기차 시작단계니까 부품들이 중구 난방이지만.. 

     

    가면 갈수록 일정한 틀에서 만들어 지겠지,.. 

     

    특히나 전기차는 더더욱 그렇잖아.... 껍다구 벗겨놓은면은 기본적인 틀은 다 거기서 거기....ㅋㅋ 

     

    한온시스템의 히트펌프만 하더라도 엄청나게 사갈껄... 

    (전기차 겨울에 주행거리 비교한것 봐도 한온시스템의 우수함을 알 수 있지..)

     

    그럼 많이 만들수록 가격은 내려 간다... 

     

    무식하게 하나 하나 다 개발해서 만드는 것보다.. 그리고 전문업체를 괜히 두는게 아니야..

     

    그 방면만 죽어라 연구하면은 결국 그것만 연구하는 놈이 세계 최고가 되는거지..

     

    이건 일일이 열거하기 귀찮으니까.. 혹시 보는 테슬람있으면은 알아서 검색하고..

     

    자율주행의 엔비디아도 마찬가지고... 서비스하는 업체가 많아지면 많아 질수록 싸진다고..

     

    내가 볼땐 테슬라 점유율 많아야 30프로 넘기기 힘들어.. 

     

     

    솔직히 테슬라 좋은건 알겠다고... 

     

     

    씨발 그러니까 주식을 샀겄지..ㅋㅋㅋㅋㅋ 

     

    근데 그놈의 되도 않는 소리 해가면서 테슬라가 지구 정복할것 처럼 하진 말자.. 

     

    어차피 난 그 방을 조만간 나가겠지만... 최근에 테슬라S Plaid 나오면서 더 발광하기 시작해서 이제는 못견디겠네.

     

    심지어 방장도 테슬람이라... 내가 더 이상 있기 힘든것도 있다..ㅋㅋ

     

    (사실 거의 1년동안있으면서 정이 많이 들었는데.. 언젠가 굴러들어온 테슬람 몇놈들이 방분위기 개판만들고 있다.)

     

    다행인건 별로 조회수가 없어서 신경안쓰고 스트레스라고 풀 때가 있다는 게 다행이다.. 

     

    말이 통해야 이야기를 하지..... ㅆㅂ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